[단독영상-TF정치'짤']'고개가 꼴깍' 강경화 청문회서 '꿀잠'잔 의원은?
입력: 2017.06.07 17:59 / 수정: 2017.06.08 11:08

정치에 'ㅈ'만 들어도 머리 아프다고요? 하지만 우리의 모든 일상은 정치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그래서 <더팩트>가 준비했습니다. 정치의 이면과 생생한 '현장'을 '말랑말랑'하게 소개합니다. [TF정치'짤'(짤은 온라인 신조어로, 짤림방지 사진·이모티콘·문자 대신 사용하는 흥미로운 사진을 뜻함)] 코너를 마련해 기사 작성의 기본 요소인 '육하원칙'과 '덧붙이는 글' 형식으로 '짧고 재밌게' 설명합니다. <편집자주>

[더팩트 | 국회=서민지 기자] 최근 자유한국당의 최대 이슈는 '잠'입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6일 국립 현충원에서 열린 현충일 추념식에서 조는 듯한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이 됐었지요. 문재인 대통령이 추념사를 낭독 중이었는데요. 정 원내대표가 "'잠시 눈을 감고' 대통령의 추념사를 음미하고 있었다"고 해명했지만 하루종일 온라인은 들썩였습니다.

앞선 5일엔 '친박' 홍문종 의원이 라디오에 출연해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의 당권 도전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드러내며 "그분은 한국당이 왕따가 되는 길을 선택하고 있다. 우리 당이 어떻게 미래를 겨냥하고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을까 생각하니까 정말 '잠이 안 온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7일) 여야의 공방이 이어지는 '살벌한'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꿀잠'을 자는 '내공(?)'을 선보인 의원이 있었습니다. 누구일까요?

▶[Who]= '친박계'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When]= 7일 오후 3시 50분께

▶[Where]=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What]= 자당 최경환·윤영석 의원이 증인을 향해 질의하던 중

▶[How]= 고개를 젖혔다, 숙였다 하며 졸고 있다.

▶[Why]= 졸음을 참지 못한 나머지

▶[댓글]= '졸고, 또 졸고' 바로 옆자리인 최 의원이 손을 번쩍 들며 증인 신청을 할 때도, 증인에게 강 후보자의 장녀 현지 씨의 '주류회사 투자' 관여 여부에 대해 조목조목 따질 때도 홍 의원의 눈커플은 자꾸만 감깁니다. 혹, 홍준표 전 도지사의 당권 도전 때문에 밤잠을 설쳐서 일까요? 아니면 청문회 준비로 밤을 지새웠기 때문일까요?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