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유시민 '팩트 폭력', "난독증들이 정치해도 되느냐"
입력: 2017.03.24 14:28 / 수정: 2017.03.24 14:28

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맹폭! 유시민 작가가 23일 썰전에 출연해 안희정 캠프에 강도높은 비판을 가했다./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썰전 유시민, 안희정 캠프 맹폭! 유시민 작가가 23일 '썰전'에 출연해 안희정 캠프에 강도높은 비판을 가했다./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썰전 유시민, '전두환 표창' 논란 강한 비판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유시민 작가가 '전두환 표창' 논란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23일 jtbc 프로그램 '썰전'에 출연한 유시민 작가는 최근 '전두환 표창'으로 논란이 된 민주당 경선 네거티브 논란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안희정 캠프를 두고 "이런 난독증들이 정치를 해도 되겠냐"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어 "문재인 후보는 열심히 군생활을 해서 표창장을 받았는데 당시 여단장이 전두환이었다는 뜻이었다"며 "이를 전두환한테 표창받은 걸 자랑하느냐고 받아드렸다"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는 "글 쓰는 사람으로서 이것은 난독이 맞다"며 "난독이 아니면 의도적 오독이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공격에 대해 수준 이하라고 평했다. 더불어 "전두환 전 대통령한테 붙잡혀서 감옥 갔다가 강제 징집됐던 사람인데 미쳤다고 자랑하겠느냐"고 되물었다.

전원책 변호사는 "광주에서 전두환 이름을 부르는 것 자체가 광주 민심에 혼란을 주는 일이다"며 유시민 작가의 '오독' 비판에 힘을 보탰다.

한편 썰전은 23일 7.023% 시청률을 기록했다. 17일 8.417%에 비해 조금 떨어진 수치다.

whit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