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위증 교사 의혹, 노승일과 박헌영 '엇갈린 주장' …"미쳤어요?"
입력: 2016.12.22 14:17 / 수정: 2016.12.22 14:17

노승일 박헌영 공방. 22일 열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5차 청문회에서 청문회 위증 교사 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의 중심에 선 노승일(왼쪽) K스포츠재단 부장과 박헌영 과장 간 진실공방이 벌어졌다./사진공동취재단
노승일 박헌영 공방. 22일 열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5차 청문회에서 '청문회 위증 교사 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의 중심에 선 노승일(왼쪽) K스포츠재단 부장과 박헌영 과장 간 진실공방이 벌어졌다./사진공동취재단

청문회 위증 교사 의혹, 노승일과 박헌영 진실은?

[더팩트 | 오경희 기자] '청문회 위증 교사 의혹'을 둘러싼 진실공방의 중심에 선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은 "박헌영 과장과 통화할때 녹음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반박했다.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에 제5차 청문회에서 "저의 문제로 심문을 하고자 한다"며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과 박헌영 과장에게 질의했다.

이완영 의원은 "정동춘 이사장과 박헌영 과장에게 "위증하라고 한 적 있느냐'고 묻자 두 사람은 "없다"고 답했다.

박헌영 과장은 "(위증 모의 의혹)보도 뒤 노승일 부장에 전화해 따졌다"면서 "노승일 부장이 위증 교사 아니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노승일 부장은 "나도 말 할 기회도 달라. 박헌영 과장과 통화할 때 녹음하는 거 알고 있었다. 녹음까지 하면서 후배를 죽일 마음이 없어서 녹음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노승일 부장은 "박헌영 과장이 2층테라스에게 나에게 '정동춘 이사장 왈 이완영 의원에게 전화왔는데 태블릿PC는 절도로, 고영태가 가지고 다니는 걸 봤다고 인터뷰를 해달라' 그 내용이다. 내가 그래서 하지 말라고 했고 박헌영이 '미쳤어요? 제가 하게요?'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노승일 부장은 18일 '중앙일보'에 "이완영 의원이 태블릿PC는 고영태의 것으로 보이도록 하면서 JTBC가 절도한 것으로 하자고 정동춘(55) K스포츠재단 이사장에게 제의했다"고 주장했다.

노승일 씨는 이어 "정 이사장이 이를 박헌영 K스포츠재단 과장에게 전달했다"면서 "박 과장이 투덜거리면서 이러한 사실을 나한테 직접 털어놨다"고 밝혔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