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아들 정우식 캐스팅 논란, MBC PD "특정 배우 출연 종용"
입력: 2016.12.21 11:34 / 수정: 2016.12.21 11:35
정윤회 아들 정우식 특혜 논란. MBC 드라마국 김민식 PD는 최순실 씨의 전 남편 정윤회 씨의 아들인 신인 배우 정우식(왼쪽부터) 특혜 논란에 대한 사측의 입장을 19일 반박했다./더팩트DB
정윤회 아들 정우식 특혜 논란. MBC 드라마국 김민식 PD는 최순실 씨의 전 남편 정윤회 씨의 아들인 신인 배우 정우식(왼쪽부터) 특혜 논란에 대한 사측의 입장을 19일 반박했다./더팩트DB

정윤회 아들 정우식 특혜 논란, 김민식 PD "출연료 올려서라도 캐스팅 지시"

[더팩트 | 오경희 기자] 정윤회 아들 정우식이 캐스팅 논란에 휩싸였다.

MBC 드라마국 김민식 PD는 장근수 드라마 본부장과 사측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전 남편 정윤회 씨의 아들인 신인 배우 정우식 캐스팅 특혜 논란에 대해 "통상적인 캐스팅"이란 사측의 입장을 반박했다.

앞서 지난 15일 '경향신문의'은 MBC 수뇌부가 정우식에게 캐스팅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사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정우식은 당시 이수현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어서 그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전혀 알 수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김민식 PD는 정윤회 아들 정우식 캐스팅 논란에 대해 지난 19일 MBC 사내 게시판에 "본부장님께서는 때로는 제작사 대표를 통해서, 때로는 연출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서 특정 남자 배우를 반드시 드라마에 출연시키라고 종용하셨다"는 글을 게재했다.

김민식 PD는 정윤회 아들 정우식과 관련에 "대본을 보고 극 중 주인공 남동생 역할을 지정해 캐스팅을 주문하신 일도 있고, 비중이 없는 신인치고 너무 높은 출연료를 불러 제작진이 난색을 표했을 때는 '출연료를 올려서라도 반드시 캐스팅하라'고 지시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정윤회 아들 정우식에 대해 김민식 PD는 "전 본부장님을 포함한 드라마 제작진은 그 배우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몰랐다고 믿는다. 이수현이 아니라 정우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어도 그의 아버지가 누군지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김민식 PD는 "아무리 가능성이 큰 신인을 키우기 위해서라고 해도, 이미 다수의 드라마를 통해 검증이 된 신인을, 배역에 맞지 않고 이미지에 맞지 않고 출연료도 맞지 않는 신인을 억지로 출연시키려고 사장님을 팔았을 리가 없다. 난색을 표하는 후배의 의지를 꺾으려고 윗사람의 권세를 거짓으로 동원할 분이 아니라는 건 제가 잘 알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그 배우의 출연작 리스트에는 KBS나 SBS가 없었다. 종편이나 케이블 방송에 출연한 적도 거의 없다. 오로지 MBC였다. 'MBC 드라마를 위해 애쓴' 본부장님의 흔적이 엿보였다. 그래서 더 부끄럽고 슬펐다. 다른 방송사에는 감히 밀어 넣지도 못할 배우를 MBC에만 넣었다고요? 다른 방송사에서는 감히 시도하지 않은 비선 실세 농단을 MBC에서만 했다고요?"라며 반문했다.

앞서 정윤회 아들 정우식은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만약 아버지 도움을 받았으면 내가 지금 이렇게 살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윤회 아들 정우식은 정윤회 씨가 '비선실세' 최순실 씨와 재혼하기 전 부부로 지내던 또 다른 최 모 씨와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다. 2013년 데뷔한 후 2014년 3월까지 타 방송사 드라마 2편에 출연했으며 현재는 소속사가 없는 상태로 활동 중이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