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맞불집회, '버스 대거 상경' 동원령…8차 촛불집회 '77만명'
입력: 2016.12.18 11:31 / 수정: 2016.12.18 11:31

박사모 맞불집회. 박사모는 17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무효를 주장하며 8차 촛불집회에 맞선 맞불집회를 가졌다./여의도=박대웅 기자
박사모 맞불집회. 박사모는 17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무효를 주장하며 8차 촛불집회에 맞선 맞불집회를 가졌다./여의도=박대웅 기자

박사모 맞불집회, "탄핵 무효" 촉구

[더팩트 | 오경희 기자] '박사모 맞불집회 vs 8차 촛불집회'

보수단체인 '박사모(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가 17일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주말 촛불집회에 맞서 '탄핵 무효'를 주장하는 '박사모 맞불집회'를 가졌다.

박사모 등 박근혜 대통령을 지지단체들은 이날 전국 곳곳에서 170대의 버스를 나눠타고 서울로 올라온 뒤 한데 모여 '박사모 맞불집회'를 갖고 "탄핵 무효"를 외쳤다.

'박사모 맞불집회'는 숫적으로는 촛불집회 참석자들에 밀렸으나 '탄핵 무효'를 외치는 열기는 못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8차 촛불집회엔 주최 측 추산으로 약 77만 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사모 맞불집회'와 상관 없이 8차 촛불집회 참가자들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항 국무총리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8차 촛불집회 참가자들은 '황교안 사퇴'와 전날 박근혜 대통령 측이 헌재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탄핵 이유가 없다"고 밝힌 것에 대해 강하게 규탄했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