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조원진 "박근혜 대통령 사이비종교 빠졌다?…허무맹랑"
입력: 2016.11.01 14:39 / 수정: 2016.11.01 14:39
친박 조원진, 과거 발언 재조명. 친박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의 과거 발언이 최순실 사태와 더불어 재조명 받고 있다. /더팩트DB
친박 조원진, 과거 발언 재조명. 친박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의 과거 발언이 최순실 사태와 더불어 재조명 받고 있다. /더팩트DB


친박 조원진 "박근혜 대통령 후속 조치 있을 것"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친박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이 과거 발언이 국정 농단 최순실 게이트와 함께 재조명 받고 있다.

친박 조원진 의원은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사이비 종교에 박근혜 대통령이 놀아나고 있다고 모 정치인도 그런 이야기를 한다"며 "이렇게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막 해도 되냐"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순실 관련) 의혹이 있다면 명명백백 풀어야 하고, 수사로 밝혀야 한다"며 "범죄행위가 있으면 철저한 위법 행위를 단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무총리의 의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원진 의원은 야권과 비박계 대선 주자들이 '거국 내각' 구성을 주장하는 데 대해 "거국 내각을 이야기하는 대선후보군의 순수성이 없다고 보인다"며 "오히려 거국 내각의 심각한 고민은 정부가 하는 게 더 맞다"고 말했다.

또한 조원진 의원은 "국민에게 주어진 권한을 가진 대통령이다. 여러 의혹과 문제점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며 "그래야 국민들이 대한민국에 대해 상실했던 그런 마음들을 보듬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원진 의원은 1일 새누리당 당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대한민국과 박근혜 대통령을 위해 기도해달라"며 "대통령의 진정성 있는 후속조치가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bd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