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국민의당, 은평갑 단일화…'서울 첫 사례'
입력: 2016.04.11 11:45 / 수정: 2016.04.11 11:45
박주민(오른쪽) 더민주 후보와 김신호 국민의당 후보는 10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 후보로 박주민 후보가 선출됐다고 밝혔다./박주민 페이스북
박주민(오른쪽) 더민주 후보와 김신호 국민의당 후보는 10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 후보로 박주민 후보가 선출됐다"고 밝혔다./박주민 페이스북

[더팩트 | 서민지 기자] 서울 은평갑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국민의당 후보간 단일화가 성사됐다. 서울권에서 양당 간 단일화는 이번이 처음으로, 서울·수도권 지역의 단일화 논의에 탄력이 붙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박주민 더민주 후보와 김신호 국민의당 후보는 10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 후보로 박주민 후보가 선출됐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지난 8일 단일화 협의를 시작했으며 9~10일 이틀에 걸쳐 여론조사를 실시해 단일화 후보를 결정했다.

이로써 서울 은평을은 최홍재 새누리당 후보, 박주민 더민주 후보, 최승현 노동당 후보가 3파전을 치른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은평갑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단일화 발표문 전문이다.

1.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은평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후보와 국민의당 김신호 후보는 2016년 4월 8일 저녁부터 양당 후보간 단일화 협의를 시작하였고, 다음날인 4월 9일 오전 단일화에 합의하였음.

2. 단일 후보는 여론조사를 실시해 선출하고 여론조사 결과 단일후보로 경쟁력이 높은 후보가 선출되는 것에 합의하였으며, 여론조사 실시 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은 양 후보측 대리인들의 실무 협의를 통해 합의하였음.

3. 또한, 단일 후보가 선출되는 즉시 선출되지 아니한 후보는 후보직을 사퇴하기로 하고, 단일 후보의 당선과 새누리당 후보의 당선 저지를 위해 두 후보가 모든 협조와 노력을 다하기로 합의하였음.

4. 이에 4월 9일(토)과 4월 10일(일), 이틀에 걸쳐 여론조사를 실시하였음.

5.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후보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은평갑 지역의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단일후보로 선출되었음.

6.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의 단일후보로 선출된 박주민 후보는 은평갑 지역에서 승리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선출되지 아니한 김신호 후보 역시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박주민 후보의 당선과 새누리당 후보의 당선 저지를 위해 적극 협조하고 노력할 것임.

2016년 4월 10일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서울 은평갑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국민의당 김신호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