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미혁 "야당이 정치불신 제공해서 되겠습니까"(전문)
입력: 2016.01.20 10:14 / 수정: 2016.01.20 10:20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가 20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더불어민주당 제공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가 20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더불어민주당 제공

[더팩트 | 오경희 기자] 권미혁(57)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가 20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권미혁 전 대표는 이날 '입당의 변'을 통해 "30년 동안 여성운동을 기본으로 여러 영역의 시민운동을 해오면서 정당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 적은 별로 없었던것 같다. 그런 제가 공교롭게도 야당이 가장 어려울 때 더불어 민주당의 당원이 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입당해 더불어민주당이 어린 여학생도, 직장맘들도, 어르신여성들도 카페나 도서관처럼 친근하게 드나들며 자신들의 차별을 상담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하고 싶다"면서 "미디어 생태계를 민주화해 다양하고 공정한 여론이 보장되는 일에 당이 많은 자원을 배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권 전 대표는 "정치에 대한 불신이야 말로 기득권 세력의 전략입니다. 하물며 야당이 정치불신을 제공하는 요인이 되어서야 되겠습니까"라고 반문하며 "저는 어려울 때 그것을 딛고 일어서는 더불어민주당의 힘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 출신의 권 이사는 여성민우회 대표, MBC방송문화진흥회 이사 등을 지냈다.

다음은 권 전 대표의 '입당의 변' 전문이다.

30년 동안 여성운동을 기본으로 여러 영역의 시민운동을 해오면서 정당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 적은 별로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런 제가 공교롭게도 야당이 가장 어려울 때 더불어 민주당의 당원이 되려고 합니다.

저는 입당하여 더불어민주당이 어린 여학생도, 직장맘들도, 어르신여성들도 카페나 도서관처럼 친근하게 드나들며 자신들의 차별을 상담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미디어 생태계를 민주화하여 다양하고 공정한 여론이 보장되는 일에 당이 많은 자원을 배분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학부모와 학생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을 위해 혁신학교와 혁신교육지구활성화법을 만드는 데 힘을 쓰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을 변화시키는 데서부터 출발해 보려 합니다. 분명 정책정당으로서 어떤 다른 당보다 우위가 있음에도 국민들에게 제대로 소개되지 않음을 바로잡는 것, 일상과 더 밀착된 생활정치를 개발하는 일, 점점 경시되는 약자와 소수자에 대한 배려를 당의 특장점으로 만드는 것 등입니다.

제가 정치인이 될 결심을 하도록 만든 동인은 바로 시민운동 현장의 경험입니다, 시민운동은 정치가, 그리고 국회가 제대로 역할할 때 국민들의 삶이 얼마나 향상될 수 있는지를 경험케 한 장(場)이었습니다. 정치에 대한 불신이야 말로 기득권 세력의 전략입니다. 하물며 야당이 정치불신을 제공하는 요인이 되어서야 되겠습니까.

저는 어려울 때 그것을 딛고 일어서는 더불어민주당의 힘을 믿습니다. 이 당은 당료나 국회의원의 정당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민생을 지키려는 국민들의 동력으로 만들어진 정당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작은 힘이지만 더불어 민주당의 혁신과 변화를 통해 현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의 실정을 20대 총선에서 막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5년 1월 19일 권미혁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