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썰전' 이철희·'여성운동가' 권미혁 영입
입력: 2016.01.20 10:02 / 수정: 2016.01.20 10:23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이철희 두문정치연구소 소장과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를 영입했다(왼쪽부터)./JTBC 방송 화면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이철희 두문정치연구소 소장과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를 영입했다(왼쪽부터)./JTBC 방송 화면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팩트 | 오경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썰전' 방송으로 유명한 이철희(52) 두문정치연구소 소장과 '시민활동가' 권미혁(57)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를 영입했다.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이철희 소장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부소장과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상임부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여론조사, 정책, 전략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 왔다. 특히 JTBC '썰전' 패널과 TBC라디오 '퇴근길 이철희입니다' 진행자를 맡은 바 있다.

이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방송인으로 어렵게 일궈낸 성과를 뒤로하는 것도 솔직히 아깝지만, 한 번은 여한없이 싸워봐야 후회를 남기지 않을 거라고 결론 내렸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좋은 정당이 있어야 진보가 정치적으로 유능해지고, 그럼으로써 더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을 사회경제적 약자의 편을 드는 든든한 버팀목으로 바꾸는 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랐다.

권미혁 전 대표는 여성민우회 대표, MBC방송문화진흥회 이사 등을 지냈다.

권 이사는 "더불어민주당을 어린 여학생도, 직장맘들도, 어르신여성들도 카페나 도서관처럼 친근하게 드나들며 차별을 상담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며 "미디어 생태계를 민주화해 다양하고 공정한 여론이 보장되는 일에 당이 많은 자원을 배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