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16일 '프랑스 국민에게 보내는 서신' 전달
입력: 2015.11.15 11:34 / 수정: 2015.11.15 11:34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프랑스 국민에게 보내는 서신을 16일 주한 프랑스대사에 전달할 예정이다./이새롬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프랑스 국민에게 보내는 서신'을 16일 주한 프랑스대사에 전달할 예정이다./이새롬 기자

[더팩트 | 서민지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프랑스 국민에게 보내는 서신'을 16일 보낼 예정이다.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15일 "문 대표는 프랑스 파리에서 벌어진 테러와 관련해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진 프랑스 국민을 애도·위로·연대의 마음을 담은 서한을 내일 주한 프랑스대사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프랑스 국민에게 보내는 서신' 전문이다.

"프랑스 국민들과 슬픔을 함께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자유로운 도시 파리에서 아무런 죄가 없는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프랑스가 인류에게 선물한 ‘자유, 평등, 박애’의 정신이 테러당했습니다.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그들의 가족과 프랑스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어떤 명분으로도 평범한 시민을 향한 폭력은 용서할 수 없습니다. 모든 테러는 죄악이며 인류의 같은 구성원임을 포기하는 행동입니다.

저는 이 사건에 대해 분노하며 프랑스가 이 상황을 극복할 때까지 함께 행동하겠습니다.

인류는 이제 평화를 위해 연대해야 합니다. 각 나라에서 벌어지는 온갖 부조리에 대해 공감대를 갖고 함께 해결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자유와 정의의 편에서 행동했던 프랑스의 정신이 이번에도 어려움을 이겨내는 힘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가 프랑스의 슬픔을 나누며 사태해결에 함께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희생자와 그 가족들, 프랑스 국민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보냅니다.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