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화 논란' 與 "좌파 논리" vs 野 "즉각 포기해야"
입력: 2015.10.24 13:01 / 수정: 2015.10.24 13:01

최근 새누리당(위)과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방침을 놓고 연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새누리당·새정치민주연합 누리집
최근 새누리당(위)과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방침을 놓고 연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새누리당·새정치민주연합 누리집

[더팩트 | 오경희 기자] 최근 여야가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방침을 놓고 연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24일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청와대 회동 이후 야권은 교과서 공세의 고삐만 당기고 있다"면서 "야당이 발간되지도 않은 역사 교과서를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라고 예단하는 것은 좌파 진영의 논리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19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민생이 아닌 정쟁으로 점철된다면 그 역사적 책임은 너무도 무거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김정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부대변인은 같은 날 서면 논평에서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정교과서는 고작해야 1년 시한부로 폐기될 운명"이라며 "시한부 부실 교과서에 예비비를 눈속임 편성한 것은 국가재정 낭비"라고 반박했다.

김 수석부대변인은 "청와대 회담에서 그렇게 걱정되면 국정교과서 집필 작업에 들어오며 될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던데 국민들은 그렇게 교과서가 걱정됐으면 있는 검인정제도나 제대로 활용했으면 될 일이라며 혀를 차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교과서를 강행하려하고 있는 시도에 국민여론이 점점 떠나고 있음을 주시하고 대오 각성해야 한다"며 "정권 임기종료와 함께 없어질 시한부 운명인 국정교과서 강행 시도를 즉각 포기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