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쟁점은?
입력: 2015.10.13 07:48 / 수정: 2015.10.13 07:48

국회는 13일부터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실시하고 후반기 정기국회 일정에 들어간다./더팩트DB
국회는 13일부터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실시하고 후반기 정기국회 일정에 들어간다./더팩트DB

[더팩트 | 오경희 기자] 국회는 13일부터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실시하고 후반기 정기국회 일정에 들어간다.

첫날은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을 진행하며, 핵심 쟁점으론 전날 교육부가 행정예고한 역사교과서 국정화가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론 정부의 하반기 핵심 과제인 노동·공공·금융·교육 개혁 등을 놓고 여야 간 공방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

대정부질문자론 새누리당에서 이한성·조해진·류지영·김회선·이완영·김태흠·이장우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에선 백재현·민병두·이찬열·이윤석·이춘석·강동원·전해철 의원이 나설 예정이다.

이날 대정부질문엔 황교안 국무총리, 류길재 통일부장관, 김현웅 법무부장관,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박인용 국민안전처장 등이 참석한다.

한편 14일은 외교·통일·안보분야, 15일은 경제분야, 16일은 교육·사회·문화분야 대정부질문을 이어간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