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 화력 부대 전방으로 이동배치
입력: 2015.08.21 10:12 / 수정: 2015.08.21 10:45

北, 위협적 움직임 준전시상태를 선포한 북한이 21일 후방에 있던 화력 부대를 전방으로 이동 배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서울신문 제공
'北, 위협적 움직임' '준전시상태'를 선포한 북한이 21일 후방에 있던 화력 부대를 전방으로 이동 배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서울신문 제공

후방 화력 옮겨 최전방 부대 화력 한층 강화

'준전시상태'를 선포한 북한이 화력 부대를 전방으로 이동 배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군 관계자는 21일 "북한군이 후방에 있던 화력을 전방으로 이동 배치하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북한군은 240mm 방사포와 170mm 자주포를 비롯한 화력을 군사분계선(MDL) 인근 최전방에 집중적으로 배치했으며, 후방에 있던 화력을 전방으로 전부 옮겨 최전방 부대의 화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앞서 북한군은 20일 포격 도발 직후 우리 군에 48시간 안으로 대북 확성기 방송 시설을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불응할 경우에는 '군사적 충돌'을 하겠다고 위협했다.

북한군은 '준전시상태' 선포에 따라 최전방 부대 화력을 발사 대기 상태로 유지하고, 갱도 진지 점령 훈련을 하는 등 위협적인 움직임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군 측은 "북한군의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 "우리 군은 추가 도발에 나설 경우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준비 태세를 갖췄다"고 밝혔다.

[더팩트 | 서민지 기자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