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친박 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대회
입력: 2015.04.27 18:36 / 수정: 2015.04.27 18:36

친박 게이트 진상규명 하라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이른바 친박 비리 게이트의 진상규명을 촉구했다./새정치민주연합 누리집
'친박 게이트 진상규명 하라'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이른바 '친박 비리 게이트'의 진상규명을 촉구했다./새정치민주연합 누리집

"박 대통령, 국민 앞에 사과하라"

새정치민주연합이 27일 '친박 비리 게이트' 8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후 1시 30분께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결의대회를 갖고 "박 대통령이 진정성을 보여준다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친박 비리게이트 진상규명 및 정치권 적폐해소와 국정정상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9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은 여권 핵심 인사 8인에게 지난 대선과 경선 때 금품을 제공했다는 메모를 남겼고, 정치권 안팎에선 이 메모를 '성완종 리스트'로 부르고 있다. 야권은 '친박 게이트'라 명명했다.

다음은 결의문 전문이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불법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고 사퇴한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불법자금 전달자에 대한 회유 시도가 확인돼 검찰 소환을 목전에 두고 있다. '성완종 리스트'는 망자의 주장이 아니라, 진실이었음이 하나씩 확인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말로 해온 적폐해소 대상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 주변과 여권 핵심부에 있었다. '친박 비리 게이트' 8명 중 3명은 전현직 대통령 비서실장이고, 3명은 박근혜 후보의 대선캠프 핵심이었으며, 1명은 총리였고 1명은 새누리당 소속 도지사였다.

박 대통령이 진정으로 적폐해소를 통해 꿈이 이루어지는 대한민국을 추구하려 한다면,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친박 비리 게이트' 8인에 대한 신속하고도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 이것 만이 '성완종 리스트'로 시작된 국정혼란을 조기에 해소하는 길이다. 박 대통령이 진정성을 보여준다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친박 비리 게이트 진상규명 및 정치권 적폐해소와 국정정상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박근혜 대통령은 '친박 비리게이트'에 대해 국민들 앞에 직접 사과하라.

1. 박근혜 대통령은 '친박 비리게이트' 8인에 대한 철저하고도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라.

1. 박근혜 대통령은 별도 특별법에 의한 특검을 통해 진상규명 요구에 즉각 응하라.

[더팩트 ㅣ 오경희 기자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