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정윤회 게이트 명명, 정윤회 "싸구려 음모론"
입력: 2014.12.01 10:42 / 수정: 2014.12.01 11:33

박근혜 대통령의 옛 보좌관 정윤회(원 안) 씨 등 현 정부 비선 실세의 국정 개입 논란이 일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달 30일 이를 정윤회 게이트로 명명하고,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더팩트DB·유튜브 영상 캡처
박근혜 대통령의 옛 보좌관 정윤회(원 안) 씨 등 현 정부 비선 실세의 국정 개입 논란이 일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달 30일 이를 '정윤회 게이트'로 명명하고,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더팩트DB·유튜브 영상 캡처

[더팩트 ㅣ 오경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옛 보좌관 정윤회 씨 등 현 정부 비선 실세의 국정 개입 논란이 일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를 '정윤회 게이트'로 명명하고,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서영교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지난달 30일 국회 브리핑에서 "이것(현 정부 비선 실세의 국정 개입 논란)을 '정윤회 게이트'라고 명명하겠다"며 "정 씨를 비롯한 비선 라인이 청와대 인사를 좌지우지하고, 국정을 농단하고 있다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28일 '세계일보'는 '정윤회, 국정 개입은 사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청와대 감찰 보고서를 입수했다"며 "보고서에는 정윤회 씨가 이재만 총무비서관,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 박 대통령의 측근으로부터 청와대 내부 동향을 보고 받고 김기춘 비서실장 교체설 등을 유포했다는 내용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 문건(감찰 보고서)은 "정 씨가 지난해 10월부터 매달 두 차례 청와대 관계자 10명과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만나 비서실장 인사 등을 논의했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정 씨는 현 정부 출범 이후 '비선 실세'라는 의혹을 받아 왔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번 사건을 1일 배당하고, 수사에 들어갔다. 검찰은 이 문건이 청와대가 감찰 목적으로 만든 보고서인지, 풍문을 정리한 정보지(지라시) 수준인지 파악한 뒤 문건 유출 과정을 조사할 계획이다.

논란의 중심에 선 정윤회 씨는 이날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내가 실세라는 것은 싸구려 음모론"이라면서 "하나라도 잘못이 있으면 감방에 가겠다"고 주장했다.

ari@tf.co.kr

정치사회팀 tf.psteam@tf.co.kr

폴리피플들의 즐거운 정치뉴스 'P-TODAY'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