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희 합참의장 "北 김정은 뇌사 상태 아냐"
입력: 2014.10.13 16:11 / 수정: 2014.10.13 16:11

최윤희(왼쪽)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13일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40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관련해 뇌사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11일 국회 국방위 인사청문회에 출석, 경례하고 있는 최 의장. /서울신문 제공
최윤희(왼쪽)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13일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40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관련해 "뇌사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11일 국회 국방위 인사청문회에 출석, 경례하고 있는 최 의장. /서울신문 제공

[더팩트 ㅣ 고수정 기자] 최윤희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13일 40일째 행방이 묘연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관련해 "통치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뇌사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최 의장은 이날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합동참모본부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정미경 의원의 '김 위원장이 뇌사 상태냐'는 물음에 이 같이 답했다.

김 위원장이 현재 40일 동안 공식석상에 나타나지 않으면서, 뇌사에 빠졌다거나 신부전증을 앓고 있다는 등의 각종 와병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최근 김 위원장을 치료하고 온 서방 국가 의사들의 증언까지 나오면서 와병설에 힘이 실리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병을 앓고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 최 의장은 "합참 정보본부장으로부터 (김 위원장의 와병 등과 관련해) 보고를 받고 있는데, 통치에 크게 영향을 받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ko0726@tf.co.kr

정치사회팀 tf.psteam@tf.co.kr

폴리피플들의 즐거운 정치뉴스 'P-TODAY'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