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 개최
입력: 2024.07.09 10:53 / 수정: 2024.07.09 10:53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가 지난 7일 해운대 아르피나 호텔에서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를 개최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가 지난 7일 해운대 아르피나 호텔에서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를 개최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가 지난 7일 해운대 아르피나 호텔에서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아동총회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 참여권 보장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됐다. 부산지역대회는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특히 2021년부터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부산시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협력해 민관협업 아동 권리 증진사업으로서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만 10~15세 아동 80여 명과 지도자, 지도교수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권리 인식도 설문조사 및 아동권리 교육, 조별 주제 토의, 결의문 작성, 채택, 부산지역대회 아동대표 7명 선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아동들은 ‘기후위기와 아동의 위기의식’이라는 주제로 ‘기후 변화 속 도움이 더욱 필요한 아동, 기후변화와 아동의 건강·교육환경·지식교육·참여’ 등의 키위드를 가지고 조별 토론을 가졌으며, 아동들의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결의문을 작성 및 채택했다. 채택한 정책 결의문은 부산시로 전달된다.

참여 아동들의 투표로 선출된 부산지역대회 아동대표 7인은 오는 8월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박형준 시장은 이날 행사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이 살아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대안을 스스로 고민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매년 전달받는 결의문과 아동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