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목욕재계' 송파구 올림픽 조형물 [TF사진관]
입력: 2024.03.13 11:19 / 수정: 2024.03.13 11:20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새내역 인근에서 작업자들이 올림픽 상징 조형물을 세척하고 있다. /박헌우 기자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새내역 인근에서 작업자들이 올림픽 상징 조형물을 세척하고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서울 송파구청(구청장 서강석)이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새내역 인근에서 봄맞이 올림픽 상징 조형물 세척을 하고 있다.

송파구는 "화창한 봄을 맞아 잠실종합운동장부터 5.6km 구간에 걸쳐 설치된 올림픽 상징 조형물 51점을 세척한다"고 밝혔다.

이날 황사와 미세먼지, 매연 등으로 오염된 잠실 새내역 중앙 분리대 근처 조형물을 고압 세척기를 이용해 물청소 했다.

또한 조형물 상당수가 설치된 지 20년이 넘는 대형 작품이어서 올해는 세척과 안전 점검을 병행해 작품의 가치 보존과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쓴다.

특히 자동차 매연과 먼지, 새 분비물 등으로 심하게 더럽혀진 조형물은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해 세척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어 보존 가치가 높은 올림픽상징 조형물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도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