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31곳 지정 [TF사진관]
입력: 2024.02.28 11:14 / 수정: 2024.02.28 11:18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 지정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임영무 기자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 지정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 지정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정부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총 31건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을 지정했다. 선도지역으로 춘천, 포항, 구미, 대구 등 19곳을 발표했다.

교육부는 시범지역 한 곳당 지방교육재정 특별교부금을 최대 100억까지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해당 지역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돌봄 문제 해결이나 공교육을 혁신하겠다는 계획 밝혔다. 정부는 향후 3년간 시범지역을 운영하면서 효과적 특구 운영을 위한 지역별 특례를 발굴하고 규제 개선 계획을 구체화시킬 예정이다.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곳은 1유형에서 △춘천 △화천 △원주 △충주 △진천-음성 △포항 △구미 △상주 △울진 등이다. 2유형에서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제주 3유형에서 △경북 △경남 △전북이 선정돼 총 19곳이다.

관리지역은 1유형에서 △고양 △양주 △동두천 △강화 △제천 △옥천 △괴산 △서산 △칠곡 △봉화 △광양이 선정됐으며 3유형에서 △충남(아산)이 포함돼 총 12곳이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