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협회 비대위 "총력 투쟁으로 정부의 야욕 막아낼 것" [TF사진관]
입력: 2024.02.17 17:24 / 수정: 2024.02.17 17:24

[더팩트ㅣ장윤석 기자] 김택우 의협 비상책위원장 겸 투쟁위원장(오른쪽)이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의대 정원 증원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열린 의협 비대위 첫 회의에서는 집단 휴진을 비롯한 구체적인 집단행동 방식 등을 논의한다. 특히 언제부터 집단행동에 나설지 시점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정부 결정에 의료현장 곳곳에서 회원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며 "비대위를 구심점으로 삼아 의대생, 개원 의사 등 총력 투쟁으로 정부의 야욕을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실제 오는 20일 ‘빅5’ 병원(서울대‧세브란스‧삼성서울‧서울아산‧서울성모병원) 전공의들이 집단사직 및 근무 중단을 선언했고, 이에 따른 수술 일정 연기 및 취소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도 함께 휴학계를 내기로 하는 등 의료계 반발은 집단행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는 '비대위, 16개 시도 의사회, 대의원회 운영위원회 연석회의' 개최도 예정돼 있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