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고객 취향 따라 메뉴 추천하는 '요기요 앱' [TF사진관]
입력: 2024.02.13 10:26 / 수정: 2024.02.13 10:26

13일 서울 서초구 요기요 본사에서 앱 개편을 기념한 행사를 연 가운데 모델들이 새로운 앱을 선보이고 있다. 요기요는 고객들에게 AI기반 개인화 추천에 의한 배달 생활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개선과 할인탭 강화 등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주문 경험을 제공한다.
13일 서울 서초구 요기요 본사에서 앱 개편을 기념한 행사를 연 가운데 모델들이 새로운 앱을 선보이고 있다. 요기요는 고객들에게 AI기반 개인화 추천에 의한 배달 생활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개선과 '할인'탭 강화 등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주문 경험을 제공한다.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배달앱 요기요가 고객 편의성 개선을 위한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전면 개편한 가운데 13일 서울 서초구 요기요 본사에서 앱 개편을 기념한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나를 가장 잘 아는 앱’이란 리뉴얼 콘셉트를 바탕으로 AI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한 배달 생활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이용 패턴과 경험을 고려한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로, 음식 추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별 개별 메뉴를 추천한다.

또한 홈 최상단 개인화 메시지 영역에 주문 현황, 놓치면 안 되는 할인 이벤트, 기상 상황 등 고객 중심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앱 내 상황을 빠르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AI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은 정교화 과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개편된 메인 화면은 기존 홈 화면 대비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확 달라진다. 요기요의 모든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서비스 간의 탐색이 쉬워진다.

또한 각 서비스가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카테고리 아이콘도 개선됐다. 무엇보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앱 내 고객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인 ‘할인’ 탭을 교체했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고지와 혜택을 하나의 페이지로 통합함으로써 앱 진입부터 이벤트로 이어지는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 밖에도 입점 가게의 로고와 음식 사진이 동시 노출됨으로써 요기요의 제휴 브랜드 및 가게 사장님들의 정보가 이전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게 됐다.

요기요 장수백 CTO는 "요기요 고객마다의 맞춤형 배달 주문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취향과 주문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고객 맞춤 정보와 앱 내 알짜 혜택을 추천하는 ‘배달 생활 큐레이터’와 같은 역할을 하는 ‘나를 가장 잘 아는 앱’으로 고객들에게 인지되어 장기적으로 고객들과 사장님에게 유익한 생활 필수앱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