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윤심·한심 싸울 때인가? 민생부터 챙겨야" [TF사진관]
입력: 2024.01.22 14:52 / 수정: 2024.01.22 14:5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국회=배정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국회=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배정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총선이 가까워지다 보니 정부·여당이 연일 선거용 선심정책, 인기영합적인 포퓰리즘 정책을 남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가공무원들이기 때문에 선거중립의무가 있다. 그래서 보통은 평소 하던 정책 발표나 정부 활동도 선거 때가 되면 자중한다"며 "근데 이 정권은 어찌 된 판인지 선거 때가 되니까 갑자기 집중적으로 현안 지역 찾아가면서까지 마구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명확하게 선거법 금지하는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하나같이 재정 기반을 훼손하는 매우 심각한 무책임한 결정으로 불평등을 심화하는 우리 사회 가장 고질적 문제인 양극화 완화에도 완벽하게 어긋나는 나라 망치는 일을 정부·여당이 벌이고 있다"며 "계속 이런 식으로 나아가다가는 나라 재정이 거덜 날 판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모두발언하는 홍익표 원내대표(오른쪽).
모두발언하는 홍익표 원내대표(오른쪽).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 자체가 코리아 리스크의 진원이란 비판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며 "총선용 포퓰리즘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 국가적 위기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특히 엄정한 선거 중립, 민생현안 사안에 대해서 국정 동력을 집중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윤심(윤 대통령 의중), 한심(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의중) 나눠 싸울 게 아니라 민생부터 챙겨야 한다"며 "총선에 앞서 공통 공약 실천을 위한 논의 테이블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