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임기 마친 김진욱 "성과 미미 송구" [TF사진관]
입력: 2024.01.19 11:59 / 수정: 2024.01.19 13:15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이임식이 19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종합청사에서 열린 가운데 김진욱 공수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과천=박헌우 기자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이임식이 19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종합청사에서 열린 가운데 김진욱 공수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과천=박헌우 기자

[더팩트|과천=박헌우 기자]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이임식이 19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종합청사에서 열린 가운데 김진욱 공수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김진욱 공수처장은 지난 2021년 초대 공수처장으로 취임해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김 처장은 이날 청사를 떠나며 "그동안 성과가 미미하다는 비난에 대해 초대 처장으로서 송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진행 중인 사건들이 있으니 그 결과도 지켜봐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공수처가 일부 사건들에 편향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왔으나 사건 수사에 있어 독립성과 중립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지난 2021년 김 처장이 초대 처장으로 취임하면서 공식 출범했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