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아프게 해 죄송"…대한노인회 찾은 한동훈 위원장 [TF사진관]
입력: 2024.01.03 18:06 / 수정: 2024.01.03 18:06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대화하는 한동훈 위원장(왼쪽). /국회사진취재단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대화하는 한동훈 위원장(왼쪽).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에게 민경우 전 비대위원의 '노인 비하' 발언에 대해 사과한 뒤 면담을 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본의 아니게 마음을 아프게 해드려 죄송하다"라며 노인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민 전 위원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이어 "저는 잘못된 것이 있으면 뭉그적거리지 않고 바로잡을 것이고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에 많이 기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제가 취임한 지 며칠 되지 않았는데 외부 단체를 방문한 것은 오늘이 처음"이라며 "저희가 부족했던 것에 대해 사과를 드린다는 의미도 있지만 여기까지 일궈내신 여러분들에 대한 존중과 존경의 마음을 표시하는 것이 제 정치의 첫 출발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 한 위원장은 "저희가 부족한 점이 많을 텐데 그때마다 지금처럼 호되게 지적해 주고 방향을 제시해달라"며 "앞으로 저희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가다듬고 더 언행을 신중하게 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한 위원장은 "저는 이 정치를 하는 과정에서 나라를 좋게 만들고 싶고 좋게 만들어진 것이 어르신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 전 위원은 한 토크콘서트에서 "노인들이 너무 오래 산다"라며 노인을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다. 민 전 위원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사퇴를 촉구했고, 민 전 위원은 지난달 30일 사퇴했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