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수능 모의평가 관련 불편 해소방안 권고" [TF사진관]
입력: 2023.12.22 10:46 / 수정: 2023.12.22 10:46
김태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2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모의평가 고충민원 해소방안 브리핑을 갖고 있다. /세종=이동률 기자
김태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2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모의평가 고충민원 해소방안 브리핑을 갖고 있다. /세종=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세종=이동률 기자] 김태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2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모의평가 고충민원 해소방안 브리핑을 갖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날 수능 모의평가 관련 학교 밖 청소년의 불편을 해소하는 방안을 마련해 교육부, 여성가족부, 시·도교육청 등 관계기관에 권고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가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 등에 접수된 수능 모의평가 관련 불편 민원을 분석한 결과 총 1125건으로 전년 대비 55.6%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 유형을 보면 △수능 모의평가 신청·접수 불편 47.5%(535건) △성적증명서의 발급 절차 불만 45.0%(506건) △응시료 납부 불만 3.4%(38건) △응시료 환불 불만 1.9%(22건) △시험장소의 접근성 불편 0.9%(10건) △기타 1.3%(14건) 순으로 많았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수능 모의평가 신청·접수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선하고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으로 응시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수능 모의평가 시험장소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시험 응시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이도록 정책제안을 했다.

김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민원 빅데이터를 활용해 정부 혁신에 부합하는 주요 국정과제와 민생현안에 적극 대응하고 국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에 빈번하게 제기되는 민원을 근원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