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 받는 한동훈 장관 [포토]
입력: 2023.11.21 15:56 / 수정: 2023.11.21 15:56

[더팩트ㅣ대전=이동률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오른쪽)이 21일 오후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열린 글로벌인재비자센터 소개·과학기술 우수인재 간담회에 참석해 외국인 학생에게 꽃다발을 받고 악수하고 있다.

총선 출마론이 불거지고 있는 한동훈 장관이 이날 대전을 방문해 CBT(법무부 사회통합 프로그램) 대전센터 개소식 행사와 카이스트에서 열린 글로벌인재비자센터 소개·과학기술 우수인재 간담회 일정을 소화했다.

한 장관은 최근 총선 출마와 관현한 취재진의 질문에 "이것에 관해서는 충분히 말씀드렸기에 더 드릴 말씀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그는 "CBT는 외국인 노동력에 대해 예측가능성에 대한 로열티를 가지고 기업과 함께 하도록 하는 제도"라며 "시험제도가 잘 갖춰져 있어야 하기 때문에 2번째 CBT 센터 개소하는 이 상황을 점검하러 온 것" 총선 출마여부 등 정치와는 선을 긋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한 장관의 총선 출마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젊지만 내가 존경하는 분이다"며 "그런 경쟁력 있는 분들이 와서 도와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