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이재명 대표님 이제 정쟁 좀 그만합시다" [TF사진관]
입력: 2023.11.08 16:55 / 수정: 2023.11.08 17:18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아래)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에 참석해 이종찬 광복회장과 대화하는 가운데,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오른쪽 위)이 이 대표와 인사를 하지 않은 자리를 떠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아래)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에 참석해 이종찬 광복회장과 대화하는 가운데,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오른쪽 위)이 이 대표와 인사를 하지 않은 자리를 떠나고 있다.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맡은) 의사가 아주 쓴 약을 처방했다"며 "(국민의힘이) 그 약 먹고 빨리 낫길 바란다"면서도 "민주당도 그동안 그렇게 크게 자랑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김대중 선생님 같은 분, 생각은 달라도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 분, 그런 길로 늘 갔으면 좋겠다"며 "정치도 모범적으로 바뀌어서 (다른 나라가) 우리 같은 정치를 갖고 싶어하는 나라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이재명 대표님 이제 정쟁 좀 그만합시다. 나라를 위해서 같이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출범하는 추진위원회는 김 전 대통령의 출생일인 내년 1월 6일 열리는 탄생 100주년 기념식을 비롯해 다양한 기념사업 및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추진위원회에는 정치권과 문화·예술계, 노동계, 종교계 등 각계각층 인사 1만 명이 참여했다.

공동 추진위원장으로는 김진표 국회의장, 한덕수 국무총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문희상 김대중재단 100주년 기념사업 준비위원장,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등이 위촉됐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