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K-POP으로 유종의 미?'…여가부 장관의 예상 답변 [TF포착]
입력: 2023.11.02 16:40 / 수정: 2023.11.02 16:58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는 가운데, 여가부 측에서 준비한 답변 자료가 보이고 있다. 해당 답변서에는 잼버리 실패에 대한 질문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는 내용이 담겼다. /국회=이새롬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는 가운데, 여가부 측에서 준비한 답변 자료가 보이고 있다. 해당 답변서에는 잼버리 실패에 대한 질문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는 내용이 담겼다. /국회=이새롬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 예상 답변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 예상 답변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는 가운데, 여가부 측에서 준비한 답변 자료가 보이고 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는 가운데, 여가부 측에서 잼버리 사태 책임과 관련해 준비한 답변 자료가 보이고 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하는 가운데, 여가부 측에서 잼버리 사태 책임과 관련해 준비한 답변 자료가 보이고 있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의 여가부 국정감사에서 잼버리 파행을 지적하는 야당 의원의 질의에 "대회 초기 세계 연맹 등에서 폭염이나 위생 문제가 제기된 건 사실이지만, 여가부를 포함한 정부부처와 전라북도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 민간기업이 합심해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됐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8월 7일쯤 대회 운영이 사실 거의 정상화됐지만, 태풍 예보가 있어서 불가피하게 비상 대피를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질의 답변서에서 잼버리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지난 정부에서 적절한 절차대로 관광레저용지로 매입하지 않고 농지기금 예산을 활용하여 매립한 것이라고 적혀있다.
또 다른 질의 답변서에서 "잼버리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지난 정부에서 적절한 절차대로 관광레저용지로 매입하지 않고 농지기금 예산을 활용하여 매립한 것"이라고 적혀있다.

그러면서 "폐영식과 K팝(콘서트)으로 저는 유종의 미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참가 대원들이 저나 (국무)총리에게 좋다는 평가를 보냈고, 참가국 대사들도 감사 서신을 보내고 외신의 호의적인 보도도 상당히 있었다"고 말했다.

다만 김 장관은 "말씀하신 것처럼 운영 초기에 있던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사과의 말씀을 드렸고, 구체적인 책임에 대해서는 감사원 감사를 통해 확인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장관은 잼버리 파행 지적 질의에 폐영식과 K팝(콘서트)으로 저는 유종의 미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참가 대원들이 저나 (국무)총리에게 좋다는 평가를 보냈고, 참가국 대사들도 감사 서신을 보내고 외신의 호의적인 보도도 상당히 있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잼버리 파행 지적 질의에 "폐영식과 K팝(콘서트)으로 저는 유종의 미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참가 대원들이 저나 (국무)총리에게 좋다는 평가를 보냈고, 참가국 대사들도 감사 서신을 보내고 외신의 호의적인 보도도 상당히 있었다"고 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