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X스트리트 문화 페스티벌 열린다…'2023 훕잼(HOOP JAM) 춘천' 개최
입력: 2023.10.11 15:44 / 수정: 2023.10.11 16:15

돌아온 농구 축제 ‘2023 훕잼’, 올해 춘천서 열려
3X3, 5X5 토너먼트 농구 대회…각 그룹별 팀 대항전


농구X스트리트 문화 페스티벌 브랜드 훕잼(HOOP JAM)이 오는 21일부터 양일간 강원도 춘천시 송암 레저스포츠타운에서 ‘2023 훕잼 춘천(2023 HOOP JAM Chun Cheon)’을 개최한다.
농구X스트리트 문화 페스티벌 브랜드 훕잼(HOOP JAM)이 오는 21일부터 양일간 강원도 춘천시 송암 레저스포츠타운에서 ‘2023 훕잼 춘천(2023 HOOP JAM Chun Cheon)’을 개최한다.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농구X스트리트 문화 페스티벌 브랜드 훕잼(HOOP JAM)이 오는 21일부터 양일간 강원도 춘천시 송암 레저스포츠타운에서 ‘2023 훕잼 춘천(2023 HOOP JAM Chun Cheon)’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열리는 훕잼(HOOP JAM)은 건전한 농구 문화 정착과 스트리트 농구를 하나의 문화 페스티벌로 끌어올리며 새로운 농구 문화를 만들고 있다. 지난해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열린 첫 행사에서는 3000여 명 이상의 누적 관객과 4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석했다.

춘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일반인 대상의 <3대3 토너먼트>와 <5대5 토너먼트>, 유명 연예인들이 참석하는 <올스타 게임> 등의 경기가 열린다.

<올스타 게임>은 농구 선수와 연예인 등 셀럽 초청 경기로, 남녀 참가팀 중 일부를 선발해 팀을 이뤄 5대5 대항전을 진행한다. 지난해 <올스타 게임>은 탤런트 박재민, 가수 마이티마우스의 쇼리, 전 농구 선수 이승준, 배우 권성민 등이 참가했다.

또한 이규섭 전 삼성 코치, 문경은 KBL 경기본부장, 이상민 전 서울 삼성 감독, 전 농구선수 한기범 등 스포츠인들과 하하, 스컬, 더콰이엇, 염따, 리버스크루 등 연예인들이 공연을 펼치면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올해도 쇼리와 이승준이 선수로 참석하며, 하하와 스컬의 메인 공연, DJ DOC 이하늘이 디제잉을 펼칠 예정이다. 호스트 MC로 프라임(Prhyme), 그래피티 아티스트 JAYFLOW, XEVA, 디제이 노아(NOAH), 디제이 주비트레인(JUVIETRAIN) 등이 참석해 작년 못지 않은 화려한 라인업의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셀럽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훕잼은 농구 대회 외에도 DJ & 비보이 라이브 퍼포먼스, 뮤지션 아티스트 공연, 럭키드로우∙게임 등 관객 참여 이벤트, F&B(Food&Beverage), 스폰서십 브랜드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어우러져 하나의 축제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국내 유명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 RAIN)이 NBA 최고 선수들의 대형 피규어 작품도 행사장에 전시된다.

훕잼을 총괄하는 황의규 대표는 "국내 농구 대회 문화에 획기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뜨거운 인기에 감사하다"며 "올해는 더 커진 규모와 함께 특별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레저 스포츠의 메카인 춘천에서 ‘2023 훕잼 춘천’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400여 명이 선수로 경기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람객은 작년보다 2배 많은 6000여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마감되며, 구글폼을 이용하거나 위플레이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승팀에게는 다양한 시상품과 경품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춘천시와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가 주최사로 함께하며, 메인 협찬사 훕시티(HOOP CITY), 협찬사 비비고, 오리지널 스포츠(Original Sports), 윌슨, 추신水, 익스트림 모션(EXTREME MOTION)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함께 참여한다.




anypic@tf.co.kr
기획취재팀 jeb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