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 마약·증거인멸 혐의' 구속 기로에 선 유아인 [포토]
입력: 2023.09.21 10:11 / 수정: 2023.09.21 10:11

[더팩트ㅣ서예원 인턴기자] 대마와 프로포폴 등 8종 이상의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은 2020년부터 서울 일대 병원에서 미용시술 수면마취를 빙자해 약 200회, 합계 5억 원 상당의 프로포폴 등 의료용 마약류를 상습적으로 매수·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또한, 수십 회에 걸쳐 타인 명의로 수면제 약 1000정을 불법 처방받아 투약하고, 지난 1월 지인 최 모 씨 등 4명과 함께 미국에서 코카인·대마 등을 투약한 혐의도 있다.

이날 유 씨는 "그동안 큰 심려 끼쳐 다시 한번 정말 죄송하다. 법정에서 성실히 답변하고 제가 드릴 수 있는 의견 솔직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심경을 밝혔다.

검찰은 지난 6월 유 씨의 사건을 불구속 송치 후 "3개월간 보완 수사를 통해 유 씨가 지인에게 증거인멸을 지시하거나 미국 현지에서 일행에게 대마 흡연을 강요한 범행을 추가로 적발했다"며 유 씨의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한편, 유 씨의 지인으로 알려진 미대 출신 작가 최 모 씨도 유아인과 함께 마약을 투약했거나 투약을 도운 혐의를 받아 함께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yennie@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