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채 상병 특검법 '당론' 채택 [TF사진관]
입력: 2023.09.08 14:30 / 수정: 2023.09.08 14:3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와 박광온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박광온 원내대표(오른쪽) 등 의원들과 함께 윤석열 정권 국정기조 전환, 윤석열 정권 내각전면 쇄신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든 채 구호를 외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와 박광온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박광온 원내대표(오른쪽) 등 의원들과 함께 '윤석열 정권 국정기조 전환', '윤석열 정권 내각전면 쇄신'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든 채 구호를 외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무기한 단식 9일째에 접어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한 뒤 퇴장하며 박수치는 의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무기한 단식 9일째에 접어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한 뒤 퇴장하며 박수치는 의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9일째 단식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박광온 원내대표(오른쪽) 등 의원들과 함께 '윤석열 정권 국정기조 전환', '윤석열 정권 내각전면 쇄신'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든 채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채 상병 사망사건 진상규명 특검법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특검을 통해서 채 상병 순칙의 진실을 규명하고, 수사 외압의 실체가 어디인지, 그리고 누구인지 반드시 가려내겠다"며 "특검 추진과 별개로 윤석열 대통령이 이종섭 국방장관을 즉각 해임한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정기조 전환, 내각에 대한 전면적 쇄신을 촉구하며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