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서이초 신규교사 추모행렬' [TF사진관]
입력: 2023.07.28 14:37 / 수정: 2023.07.28 14:43
최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새내기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28일 오전 서이초등학교를 찾은 교사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장윤석 인턴기자
최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새내기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28일 오전 서이초등학교를 찾은 교사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장윤석 인턴기자

[더팩트ㅣ장윤석 인턴기자] 최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새내기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28일 오전 서이초등학교를 찾은 교사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지난 18일 오전 교내에서 숨진채 발견된 교사를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 학부모의 극성 민원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일고 있으며, 사망한 신규 교사가 지난해 2번 올해 8번 총 10차례에 걸쳐 학교 측에 업무 관련 상담 요청을 했던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이날 울산에서 서이초를 찾은 20년 차 중학교 교사는 취재진에게 "극단적인 선택을 한 선생님이 너무 안타깝고 다시는 일어나선 안 될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요즘 학부모 악성 민원의 수준은 심각한 수준이다. 중학생을 맡고 있는 나조차도 버거운데 초등 교사들은 오죽하겠나. 교권 추락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을 이어갔다.

또 "요즘 악성 민원을 넣는 일부 학부모는 선생님이 아닌 화풀이 대상으로 보는 것 같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한편 전국에서 자발적으로 모인 전국 교사들은 지난 22일 보신각에서 진행한 추도식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집회를 오는 29일 광화문 앞에서 다시 진행한다고 전국 교사 일동 SNS로 알렸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