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에 4년간 약 3조 2000억 원 투자" [TF사진관]
입력: 2023.06.22 12:05 / 수정: 2023.06.22 12:05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와 한국콘텐츠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와 한국콘텐츠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더팩트ㅣ사진공동취재단]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와 한국콘텐츠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글로벌 동영상 온라인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의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 테드 서랜도스는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간담회'를 열었다.

테드 서랜도스 공동 CEO는 이날 간담회에서 "현재 전 세계 60% 이상의 회원들이 한국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 지난 4년간 전 세계 회원들의 한국 콘텐츠 시청이 6배 증가했다"라며 "지난해에는 지금 우리 학교는·더 글로리·카터 등 K-콘텐츠가 90개국 이상에서 TOP10에 올랐다"고 밝혔다.

또 그는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제작자들은 훌륭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향후 4년간 기존보다 2배에 달하는 금액인 25억 달러(약 3조 2000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투자금은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해서도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K-콘텐츠를 향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사랑을 직접 봤다"며 한국 드라마가 미국에서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유행시킬지 어떻게 알았겠냐, 이것이 한국 넷플릭스 콘텐츠의 스토리텔링의 힘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자리에는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책임자(CEO)와 김민영 넷플릭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콘텐츠 총괄 VP,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