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영 용산구청장 없는 이태원 '별헤는 밤' 점등식 [TF사진관]
입력: 2023.06.10 00:01 / 수정: 2023.06.09 23:36

김선수 용산구 부구청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한순자 이태원 일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조성호 서울시 관광정책과장, 유태혁 이태원 관광특구연합회 부회장, 이미재 용산구의회 운영위원장, 김한구 이태원 엔틱 가구 협회장(왼쪽부터)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녹사평역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한 별헤는 밤 점등식 퍼포먼스에 참석하고 있다. /서예원 인턴기자
김선수 용산구 부구청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한순자 이태원 일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조성호 서울시 관광정책과장, 유태혁 이태원 관광특구연합회 부회장, 이미재 용산구의회 운영위원장, 김한구 이태원 엔틱 가구 협회장(왼쪽부터)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녹사평역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한 '별헤는 밤' 점등식 퍼포먼스에 참석하고 있다. /서예원 인턴기자

[더팩트ㅣ서예원 인턴기자] 김선수 용산구 부구청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한순자 이태원 일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조성호 서울시 관광정책과장, 유태혁 이태원 관광특구연합회 부회장, 이미재 용산구의회 운영위원장, 김한구 이태원 엔틱 가구 협회장(왼쪽부터)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녹사평역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한 '별헤는 밤' 점등식 퍼포먼스에 참석하고 있다.

용산구청이 주최하는 이태원 '별헤는 밤' 행사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야간 경관을 조성하는 이태원 명소화 사업이다.

야간 경관 연출 구간은 녹사평역 광장에서 이태원역에 이르는 580m 가량이며, 이태원로와 세계음식거리를 연결하는 골목도 빛을 밝힌다.

용산구는 이태원 거리를 5개 구간으로 나눠 별빛이 전하는 희망 메시지를 구현했다.

'희망의 빛' 구간 녹사평역 광장에는 희망을 상징하는 고래 조형물이 설치되며 등 만들기, 라인아트 빛 놀이, 소원카드 쓰기 등 체험행사와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별빛' 구간에는 가로수를 활용해 하늘에 별이 가득한 거리를 연출한다. '소망의 빛' 구간에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기억의 빛' 구간은 다양한 빛 문양으로 스카이라인을 선보인다.

해밀턴호텔과 이태원역 부근에는 치유와 화합의 공간으로 재탄생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희망 나무가 설치되어 있다.

가로수 탄소저장량 확보 및 빛 공해 감소를 고려한 점등시간은 6시간 이내로, 조명은 17일간 일몰 시 자동으로 켜지고 자정에 꺼진다.

yennie@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