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日총리 방한, 12년 만의 셔틀외교 주목... '미소의 의미는?' [TF사진관]
입력: 2023.05.07 12:30 / 수정: 2023.05.07 13:01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오른쪽)가 7일 오전 한일정상회담차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우리측 환영을 받고 있다./성남=임영무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오른쪽)가 7일 오전 한일정상회담차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우리측 환영을 받고 있다./성남=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성남=임영무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7일 오전 한일정상회담차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으로 도착해 우리측 환영을 받고 있다.

1박 2일 일정으로 방한하는 기시다 총리는 입국 직후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전직 대통령 묘소에 헌화할 예정이다.

참배이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공식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한일정상회담과 공동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정상회담이 진행되는 동안, 김건희 여사와 기시다 총리 부인 유코 여사는 별도 친교 행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관저에서 열리는 양국 정상 부부의 만찬 일정은 또 다른 하이라이트다.

숯불 불고기 등 한식과 기시다 총리의 취향을 반영한 청주 등이 테이블에 오를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다. 지난 3월 방일에서 윤 대통령이 2차에 걸친 만찬으로 환대를 받은 만큼, 상응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대통령실 내부에서는 이날 분위기가 좋다면 윤 대통령이 직접 요리 솜씨를 선보일 수도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방한 이튿날인 8일, 기시다 총리는 한일의원연맹 소속 의원들과 한국 경제인들을 만난 뒤 24시간 안팎의 한국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한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