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 없는 간호법 반대’ [TF사진관]
입력: 2023.04.20 16:54 / 수정: 2023.04.20 16:59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왼쪽)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없는 간호법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남용희 기자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왼쪽)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없는 간호법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남용희 기자

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없는 간호법 반대 기자회견 진행하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없는 간호법 반대 기자회견' 진행하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더팩트ㅣ국회=남용희 기자]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왼쪽)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없는 간호법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곽 회장과 참석자들은 "간호조무사 학력제한 폐지 없는 간호법 반대 서명에 한 달 동안 10만 3111명의 간호조무사가 참여했다"며 "이것이 간호법에 대한 우리 간호주무사의 뜻"이라고 말했다.

이어 "간무협은 간호법 당사자"라며 "간호협회는 더 이상 억지를 그만 부리고 간무협과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간협이 대화에 않더라도 요구는 분명히 하겠다"며 "지난 11일 정부가 제시한 간호법 중재안을 수용하라"고 요구했다.

nyh5504@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