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더불어돈봉투당'의 자체 조사는 코미디" [TF사진관]
입력: 2023.04.17 10:55 / 수정: 2023.04.17 10:55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운데)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운데)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이날 김 대표는 최근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앞에서는 민주주의를 강조하며 온갖 정의로운 미사여구로 국민의 표심을 사려했던 민주당이 알고보니 뒤에서는 돈봉투를 살포하며 금권선거를 자행했다니 그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은 정치검찰의 기획수사라느니, 야당 탄압이라느니 하는 당치 않은 주장을 펼치다가 그 주장이 먹히지 않자 궁여지책으로 당내 적당한 기구에서 자체 조사를 하겠다고 한다"며 "아시다시피 민주당의 자정 능력은 제로에 가깝다"고 말했다.

이어 "심판은 커녕 각종 부패한 범죄 혐의자를 보호하기에 급급했던 민주당"이라며 "자체 조사를 하겠다는 것은 코미디이며 진실 뭉개기 시도라고 볼 수 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또 "'더불어 돈 봉투당'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 쩐당대회 핵심에 있는 송영길 전 대표는 하루 빨리 귀국해서 돈 봉투 살포 의혹을 밝히는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관련자들 역시 대국민 사죄를 물론이고 수사 협조를 적극적으로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를 향해서는 "송영길 전 대표의 지역구를 물려받아서 국회의원 배지를 얻은 이 대표이기는 하지만 송 전 대표를 즉각 귀국 조치시키고 관련 민주당 의원 등이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을 남용하지 않고 수사기관에 출석하도록 조치하는 등으로 엄중한 지시를 해야 마땅하다"며 "그렇지 않으면 이 대표를 대선 후보로 선출했던 민주당 전당대회에서도 역시 돈 봉투가 오갔다는 세간의 소문이 사실이라고 자인하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