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봄바람' 불어오는 이태원 [TF사진관]
입력: 2023.03.19 00:00 / 수정: 2023.03.19 00:00

문화·예술로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 '이태원 명성 회복'…11월까지
상인들 주축으로 이태원 상권 살리기 이벤트 실시


이태원 치유·회복·화합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인근 전광판에 이태원 다시 봄 문구가 보이고 있다. /박헌우 기자
이태원 치유·회복·화합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인근 전광판에 '이태원 다시 봄' 문구가 보이고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이태원 치유·회복·화합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인근 전광판에 '이태원 다시 봄' 문구가 보이고 있다.

서울 용산구는 2월~11월까지 열리는 '이태원 치유·회복·화합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와 10.29 참사를 겪으며 어려워진 이태원 상권을 되살리고, 문화·예술 활동을 강화해 젊은이들의 명소인 이태원의 옛 명성을 되찾겠다는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용산구는 ‘이태원 다시, 봄’ 프로젝트를 진행해 매주 토요일 이태원·한남동 일대에서 거리공연을 진행 중이다.

4~5월 중에는 서울시와 숙명여대와의 협의를 거쳐 녹사평역 지하 4층에서 신진예술작가 작품 전시 및 숙명여대 학생들의 공연도 펼쳐진다.

구는 ‘이태원 다시, 봄’ 프로젝트 종료 이후 11월까지 이태원을 포함한 중점지역 5개 권역에서 ‘공연이 있는 거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서울시도 ‘이태원 다시, 봄’ 프로젝트와 연계해 4월15일까지 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를 추진하고 있다. '구석구석 라이브'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태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4월 중에는 '찾아가는 서울스테이지11'도 열린다.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도 매월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4월26일 오케스트라와 국악 공연이 펼쳐지는 ‘폴링인러브 용산’, 5월9일 구립ㆍ소년소녀ㆍ시니어 합창단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서울시립교양학단 앙상블 공연, 세종문화회관 국악공연도 용산아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18일에는 서울시립교향학단 공연, 28일과 4월7일 ‘예술로, 동행’의 일환으로 국악퓨전그룹 우리소리 바라지ㆍ두번째달, 국악인 김준수의 공연을 선보인다.

그밖에 용산구는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는 상권 활성화를 위한 자체 이벤트로 ‘헤이, 이태원’을 추진 중이다. 주말에는 주류 할인 행사도 진행되며 다음 달 15일에는 상인들을 주축으로 한 플리마켓도 개최한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문화예술 사업 외에도 중앙정부와 서울시, 관내 대학 등 다양한 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상권 회복에 시너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