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화합' 이재명-김기현 '민생 위해 함께 갑시다!' [TF사진관]
입력: 2023.03.15 11:22 / 수정: 2023.03.16 08:49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오른쪽)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재명 대표를 예방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오른쪽)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재명 대표를 예방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오른쪽)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재명 대표를 예방, 손을 맞잡은 채 기념촬영 하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오른쪽)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재명 대표를 예방, 손을 맞잡은 채 기념촬영 하고 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재명 대표를 예방하고 있다.

김기현 대표는 "(이재명 대표가)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서 협력할 건 확실히 협력하고 '잘하기 경쟁'하자는 데 전적으로 100% 공감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정당이라는 것이 원래 추구하는 가치도 조금 다르고 또 그 방향이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기는 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 민생 잘 챙기고 국민 잘 살게 하고 행복하게 하고, 나라 부강하게 하는 것이다라는 차원에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민생 문제나 국가의 안전보장과 같은 국민의 삶을 지키는 기본적인 문제에서는 늘 마음을 같이할 수 있다고 저는 확신하고 있고, 이 대표님께서도 그동안의 행보를 통해서 그렇게 해 주실 것으로 저는 믿고 있다"고 덭붙였다.

그는 "그동안 여야가 치열하게 서로 대립되는 것이 아니냐는 많은 국민들의 우려가 있는 것을 이번에 좀 더 불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 대표님께서도 해주시리라고 믿는다"며 "저도 당대표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대화와 타협을 통한 국회의 협치 운영 원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한층 배가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재명 대표는 김 대표의 당선 축하와 함께 "김기현 대표님이 당선 직후에 말씀하셨던 것처럼 민생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치의 역할이라고 저희도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그는 "저는 정치가 누가 더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일을 더 잘하는가를 경쟁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여야의 입장을 떠나서 저는 우리 정부 여당에서 제시하는 안건들이나 정책에 대해서도 퇴행적이거나 또 잘못된 것이 아니라면, 더 나은 국민의 삶을 만들어내는 것이라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경제상황 악화에 대해 "여야 간 범국가비상경제회의 구성해서 함께 논의하자"고 거듭 촉구하며 "오늘도 오신 김에 비상경제회의를 여야 간에 구성해서 시급한 경제 현안들, 민생 현안들을 함께 논의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