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실 전대 개입 논란에 "중대한 범법 행위" [TF사진관]
입력: 2023.03.06 12:26 / 수정: 2023.03.06 12:26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논란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논란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논란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날 안 후보는 '대통령실 행정관의 김기현 후보 지지 요청' 보도와 관련해 "정당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헌법 제7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정면으로 위반하는 중대한 범법 행위"라고 밝혔다.

그는 "전직 대통령이 유죄 판결을 받고 실형 2년을 선고받았던 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대단히 아픈 상처로 각인돼 있다"며 "대통령실이 그 사실을 까맣게 잊고 당내 경선에 개입하는 일이 발생한 것이기에, 충격을 넘어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의 안위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국민들과 당원들의 염원에 대못을 박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대통령실이 전당대회에 개입한다면 내년 공천에서도 개입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 다시 범법이 발생하고 공천 파동이 재연된다면 도대체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는가. 오늘의 문제제기는 이것을 미연에 막기 위함이며, 대통령께 누를 끼치는 행위를 막아내기 위함"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을 향해 "누구의 지시였는지, 어떤 사람들이 몇 명이나 어떻게 가담했는지, 이들에게 어떻게 책임을 물을 것인지'에 대해 답을 요구하며 "오늘 중으로 그에 대한 분명한 답변을 내놓지 않는다면 법적이 조치가 뒤따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