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이재명, 불체포특권 포기하고 영장 심사 받아야" [TF사진관]
입력: 2023.02.24 15:47 / 수정: 2023.02.24 15:47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비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비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이은주 원내대표는 이날 연설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고 영장실질심사에 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체포동의안은 유무죄에 대한 평결이 아니며 불체포특권을 해지해 영장심사를 받게 하자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그간 이 대표는 무고를 주장하며 검찰 수사에 협조해왔다. 말씀대로라면 영장심사를 거부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특권을 포기하고 영장심사를 받는 것이야말로 그 말에 책임지는 행동"이라며 "정의당은 이번에도 그간 체포동의안과 마찬가지로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에 대해서도 "김 여사에 대한 철저한 수사는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자본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수사"라며 "검찰은 즉각 김 여사를 소환해 이 오랜 논란에 종지부를 찍으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거부한다면 정의당은 입법부 일원으로서 이 수사를 진척시킬 판단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