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기 코엑스 사장(오른쪽)과 이필근 수원컨벤션센터 이사장이 23일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글로벌 국제행사의 국내유치와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엑스 제공 |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이동기 코엑스 사장(오른쪽)과 이필근 수원컨벤션센터 이사장이 23일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글로벌 국제행사의 국내유치와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대형·국제행사 유치 공동 마케팅 △센터 운영 관련 최신 정보와 직원 교류 △친환경 행사 개최 시스템 보급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 지속가능한 MICE 지표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양사는 글로벌 수준의 MICE 운영 노하우로 상호 센터 운영 경쟁력 제고와 센터 간의 경계를 허문 외연 확대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다각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필근 수원컨벤션센터 이사장은 "코엑스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 센터 운영 경쟁력 제고와 센터간의 경계를 허문 외연 확대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다각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nypi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