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정치 하기 전에 인간이 돼야...괴물 되지 말아야" [TF사진관]
입력: 2023.02.23 17:19 / 수정: 2023.02.23 17:19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23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강원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홍천=이새롬 기자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23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강원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홍천=이새롬 기자

천하람 당대표 후보가 정견 발표가 시작되자, 일부 당원들이 피켓을 들고 이준석 아바타라고 외치고 있다.
천하람 당대표 후보가 정견 발표가 시작되자, 일부 당원들이 피켓을 들고 '이준석 아바타'라고 외치고 있다.

[더팩트ㅣ홍천=이새롬 기자]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23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강원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이날 천 후보는 "우리는 한반도의 평화를 두려워하는 정당인가"라며 "신영복 선생을 존경한다고 말한 안철수 후보는 종북좌파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의 답변도 참 황당했다"며 "'그럼 가서 잘 죽었다고 이야기할 수 없지 않느냐'고 했다. 참으로 참담한 말씀"이라고 꼬집었다.

또 "그게 조문을 갔다오신 분이 하실 말씀인가. 우리 정치가 아무리 생각이 다르고 이념이 달라도 죽음 앞에서는 늘 겸허해왔다"며 "정치를 하기 전에 인간이 돼야 한다. 괴물은 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가 날마다 종북몰이 한다고 대한민국에 평화가 오지 않는다"며 "북한이 강짜부리고 떼쓴답시고 바다에 미사일 쏴대고 드론 날려대면 여기 강원도 접경지역에 사는 우리 국민들 불안에 떨며 밤을 지새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더 자신감을 가질 자격이 있다"며 "체제 경쟁에서 승리한 빛나는 역사, 그 자부심으로 한반도 평화를 주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