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 피해 막는다' 국토부 '안심전세 앱 출시' [TF사진관]
입력: 2023.02.02 12:28 / 수정: 2023.02.02 12:28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심전세 앱 출시 시연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이동률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심전세 앱' 출시 시연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심전세 앱' 출시 시연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부동산원은 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전세계약 시 임차인에게 적정 시세와 임대인 체납 이력 등 필요한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는 '안심전세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심전세 앱'은 전세사기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이번 안심전세 앱 출시 버전에서는 시세 파악이 어려웠던 다세대·연립주택, 50가구 미만 소형 아파트의 시세를 수도권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7월 2.0버전 업그레이드로 주택유형에 주거용 오피스텔을 추가하고, 지방 광역시로 시세제공 범위를 확대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앱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시세정보와 집주인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해 전세사기 사전 예방에 도움을 드리겠다"며 "앱이 전세계약을 맺는 임차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출시 이후에도 기능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