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출마 "이준석 응원 받아" [TF사진관]
입력: 2023.01.31 12:24 / 수정: 2023.01.31 12:24
국민의힘 이준석 지도부에서 청년 최고위원을 지낸 김용태 전 최고위원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지도부'에서 청년 최고위원을 지낸 김용태 전 최고위원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지도부'에서 청년 최고위원을 지낸 김용태 전 최고위원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저는 과거 권력의 입김에 따라 자행되던 공천 갈등을 혁파하고, 상향식 공천을 통해 정당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 3월 8일 국민의힘 최고위원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공약으로 "당대표 혹은 그 이상의 권력자가 행사했던 공천권을 국민과 당원에게 돌려드리겠다"며 "권력이 권력을 재생산했던 구조를 깨부수고, 권력에 줄서기 바빴던 세태를 뿌리 뽑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보이지 않는 손과 압력이 아니라 국민과 당원의 선택으로 내 지역에 출마할 후보를 정할 수 있도록 상향식 공천을 확고한 기본틀로 굳히겠다"고 덧붙였다.

또 정치꾼이 아닌 정치인이 되겠다며 "권력에 조아리고 아부해서 살아남은 정치꾼이 아니라 오직 가치를 중심으로 국민과 당원을 대변하는 정치인이 정치적 성공을 이루는 새로운 바람을 만들고 싶다"고도 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지난해 8월 이준석 전 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 전원이 비상대책위원회로 체제 전환을 추진하며 사퇴의사를 밝혔을 때 끝내 자진 사퇴하지 않은 점을 언급했다.

그는 "지난 지도 체제 전환과정에서 법치주의에 따라 법리적 명분을 만들어준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사법부의 판단을 받기까지 목도했던 일련의 과정에서 정치적 정당성과 명분을 찾지 못했었기에 마지막까지 최고위원직을 저 스스로 내려놓지는 않았다"고 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준석 전 대표와 대화를 나눴는가에 대한 질문에 "지난주에 만나서 제 생각을 전달했다. 이 전 대표께서 응원의 말씀을 주셨다"고 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