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정권 규탄' 피켓 든 민주당 청년 당원들 [TF사진관]
입력: 2023.01.27 12:54 / 수정: 2023.01.27 12:56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와 전국 대학생위원회 등 청년당원들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계단에서 윤석열 검찰정권의 이재명 대표를 향한 무리한 수사와 야당 탄압에 대한 규탄대회를 열고 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와 전국 대학생위원회 등 청년당원들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계단에서 '윤석열 검찰정권의 이재명 대표를 향한 무리한 수사와 야당 탄압에 대한 규탄대회'를 열고 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용기 의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계단에서 열린 윤석열 검찰정권의 이재명 대표를 향한 무리한 수사와 야당 탄압에 대한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용기 의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계단에서 열린 '윤석열 검찰정권의 이재명 대표를 향한 무리한 수사와 야당 탄압에 대한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와 전국 대학생위원회 등 청년당원들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계단에서 '윤석열 검찰정권의 이재명 대표를 향한 무리한 수사와 야당 탄압에 대한 규탄대회'를 열고 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들은 "제대로된 증거 하나 제시하지 못한 채 범죄자의 진술만을 근거로 이재명 대표가 유죄라고 호도하고 있는 검찰의 행동을 규탄한다"며 "진정 이것이 윤석열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인가"라고 비판했다.

또 "이제껏 없었던 제1야당 대표에 대한 소환장을 한 번도 아닌, 두 번을 날린 데 이어 설 명절을 앞두고는 유동규의 증거도 없는 소설을 바탕으로 온갖 가짜뉴스를 언론에 마구잡이로 뿌렸다"며 "역대 그 어떤 전례도 없는 심각한 야당탄압, 정치탄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대통령께 요구한다"며 "정치보복은 그만두시고, 국민들 앞으로 돌아오시라. 당권경쟁에만 몰두하지 마시고, 국민들의 삶을 돌아보시라"고 강조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