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서울 성동구 디뮤지엄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행사를 열고 75주년 리미티드(한정) 에디션을 공개하고 있다. /이선화 기자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날 성수 디뮤지엄에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국내에 단 75대만 판매되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선화 기자 |
[더팩트ㅣ이선화 기자] 17일 오전 서울 성동구 디뮤지엄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행사를 열고 75주년 리미티드(한정) 에디션을 공개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날 성수 디뮤지엄에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국내에 단 75대만 판매되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전용 색상인 그래스미어 그린(Grasmere Green)이 디펜더 라인업 최초로 적용됐다. 테일게이트에는 75주년 기념 뱃지 및 세레스 실버(Ceres Silver) 범퍼가 더해져 한정판 모델만의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실내 인테리어도 디펜더 특유의 내구성과 다재다능한 성격을 그대로 담았다. 올 뉴 디펜더의 상징적 요소 중 하나인 크로스 카 빔은 익스테리어와 같은 그래스미어 그린 파우더 코팅으로 마감돼 한층 독특한 느낌을 주며, 크로스 카 빔에는 레이저로 각인된 75주년 기념 그래픽이 적용됐다.
시트는 기존 가죽 옵션보다 낮은 탄소 배출량으로 친환경적이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에보니 리지스트(Ebony Resist)를 사용했다.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실린더 내 피스톤의 마찰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트윈 터보차저와 전자식 가변 노즐 시스템은 정교하고 유연하게 작동해 엔진 회전수 2,000rpm에서 1초 만에 최대 토크의 약 90%를 출력한다. 이러한 진보적 기술을 통해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위해 주행 조건에 따라 차고 높이를 조절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최적의 트랙션 컨트롤을 보장하는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을 탑재했다. 노면의 상태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며 댐퍼 설정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해주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적용해 온로드에서도 날카로운 핸들링과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3D 서라운드 카메라와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11.4인치의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스마트한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디펜더는 랜드로버 오프로더의 역사를 써내려 온 모델이자 21세기 모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대체 불가능한 SUV"라며 "75년이라는 시간 동안 디펜더가 이뤄낸 놀라운 진화에 박수를 보내며, 국내에 선보이는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디펜더의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직접 경험 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