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에 고발당한' 장경태, 긴급조치 1호 피켓에 오타 실수 '눈길' [TF포착]
입력: 2022.11.23 12:13 / 수정: 2022.11.23 12:13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장경태 최고위원이 발언하며 대통령 긴급 조치 1호 관련 피켓을 들어보였는데, 조치가 조지로 오타 표기돼 있다.
장경태 최고위원이 발언하며 대통령 긴급 조치 1호 관련 피켓을 들어보였는데, '조치'가 '조지'로 오타 표기돼 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실이 고발한 것과 관련해 발언했다.

이날 장 최고위원은 대통령 긴급 조치1호 피켓을 들었는데, '조치'가 아닌 '조지'로 오타 표기돼 눈길을 끌었다.

장경태 최고위원은 김건희 여사의 캄보디아 어린이집 방문 당시 조명을 사용했다고 주장해 대통령실에 고발당한 것과 관련해 박정희 정권에서 긴급조치 1호로 옥고를 치른 장준하 선생을 언급하며 "제2의 장준하가 되겠다"고 말했다.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한 내용을 휴대전화로 확인하고 있다. 그는 이날 첫 발언으로 역사상 초유의 대통령실로부터 고발1호 국회의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한 내용을 휴대전화로 확인하고 있다. 그는 이날 첫 발언으로 "역사상 초유의 대통령실로부터 고발1호 국회의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국회의원 의혹 제기에 고발로 대응하는 대통령실의 사상 초유의 행태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로써 윤석열 정권의 성역은 김건희 여사임이 명백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도둑질을 불을 켜고 하든 끄고 하든 도둑질은 도둑질이다"라며 "김건희 여사의 빈곤포르노가 국익일 수 없고, 국민은 대통령의 배우자에게 그 권위를 부여한 적도 없다"고 했다.

장 최고위원은 도둑질을 불을 켜고 하든 끌고 하든 도둑질은 도둑질이다라며 김건희 여사의 빈곤포르노가 국익일 수 없고, 국민은 대통령의 배우자에게 그 권위를 부여한 적도 없다고 했다.
장 최고위원은 "도둑질을 불을 켜고 하든 끌고 하든 도둑질은 도둑질이다"라며 "김건희 여사의 빈곤포르노가 국익일 수 없고, 국민은 대통령의 배우자에게 그 권위를 부여한 적도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명예훼손은 반의사 불벌죄이다. 당사자의 의사에 반하여 처벌할 수 없다는 뜻인가, 본인이 야당 국회의원에 대한 처벌 의사가 있는 것인가. 만약 있다면 대통령실 고발이 아닌 직접 고소하는 것이 맞지 않는가"라며 "역사적인 고발을 해주셨으니 역사적인 사명감으로 대응하겠다. 제2의 장준하가 되어 역사의 진실 앞으로 당당하게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장 최고위원은 역사적인 고발을 해주셨으니 역사적인 사명감으로 대응하겠다. 제2의 장준하가 되어 역사의 진실 앞으로 당당하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역사적인 고발을 해주셨으니 역사적인 사명감으로 대응하겠다. 제2의 장준하가 되어 역사의 진실 앞으로 당당하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