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대통령실 이전 "1조 806억 원 혈세 낭비" [TF사진관]
입력: 2022.11.10 12:42 / 수정: 2022.11.10 12:45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한 단장은 대통령실 이전에 최소 1조 806억 3600만 원이라는 혈세가 대통령실 이전으로 낭비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했다.
한 단장은 대통령실 이전에 "최소 1조 806억 3600만 원이라는 혈세가 대통령실 이전으로 낭비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한 단장은 "관저 리모델링 공사 계약 갱신을 통한 추가 예산낭비, 대통령실 집기류 신규 구매를 위한 혈세 낭비, 청와대의 졸속 개방과 재활용 조형물 설치 문제 등을 추가로 밝혀냈다"며 "이에 따라 최소 1조 806억 3600만 원이라는 혈세가 대통령실 이전으로 낭비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용산 대통령실은 소통의 공간이 아닌 완전한 밀실의 공간, 불통의 공간"이라 비판하면서 "앞으로 소요될 천문학적 예산은 고스란히 국민 혈세로 충당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각종 의혹을 거론하고 "은폐하기에 급급하다"며 "국정감사에서 추가로 밝혀진 이전 비용, 낭비 사업을 포함해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철저히 밝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