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소감 남긴 김연아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 [TF사진관]
입력: 2022.10.23 17:34 / 수정: 2022.10.23 17:34
김연아는 23일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과 함께 안녕하세요 김연아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돼 어제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김연아는 23일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과 함께 "안녕하세요 김연아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돼 어제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김연아는 23일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과 함께 "안녕하세요 김연아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돼 어제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이어 "그리고 준비과정에서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도 꼭 감사한 마음 전하고 싶어요. 이렇게 큰 축복 받는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연아와 고우림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에서 처음 만났으며, 3년간 교제 끝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김연아는 한국은 물론 세계 피겨의 전설이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여자 싱글 역대 최고점인 228.56점을 받으며 한국인 최초로 피겨스케이팅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김연아는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 4대륙 선수권대회, 그랑프리 파이널을 석권해 여자 싱글 선수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기도 했다.

4년 뒤 소치올림픽에서는 무결점 연기를 펼치고도 주최국 러시아의 ‘판정 논란’ 속에 아쉽게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후 김연아는 선수 생활을 마친 뒤 스포츠계 안팎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우림은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한 뒤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남성 4중창 단원을 뽑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2’에 출연해 우승하며 주목을 받았다.

결혼식은 개그맨 신동엽은 사회를 맡았고 포레스텔라는 두 사람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렀다.

배우 지성, 가수 손호영, 뮤지컬배우 홍광호, 유승민 IOC위원, 스포츠클라이밍 선수 김자인 등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